영유아교사론B형//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 발달理論(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5:32
본문
Download : 영유아교사론B형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 발달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라.hwp
영유아교사론B형//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 발달理論(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라.
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B형으로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역할과 발달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한 논의입니다.유용하게 참고활용하세요~교사의자질.교사의역할 , 영유아교사론B형//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 발달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라.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역할과 발달理論(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한 논의입니다.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교사의자질.교사의역할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영유아교사론B형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 발달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라.hwp( 69 )
Ⅰ. 서 론
Ⅱ.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
1. 교사의 자질에 대한 제견해
ⅰ) Hirst(1973)가 내세우는 유치원 교사의 자질
① 역할定義(정이) (role definition)
② 교수양식(teaching style)
③ 교수기술(teaching techniques)
④ 전문성(professional identification)
ⅱ) Kohut(1980)가 주장하는 유아교사가 갖추어야 할 개인적 자질
ⅲ) 신연식(1974)의 유치원 교사의 자질에 대한 견해
2. 요약 -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
Ⅲ. 교사의 역할
1. 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한 제견해
2. 역할유형에서 본 유아교사의 역할
(1) 대리부모로서의 역할
(2) 학습자력자로서의 역할
(3)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
(4) 동일시 대상으로서의 역할
(5) 의사결정자로서의 역할
3. 발달theory(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
(1) 행동주의 theory(이론)에서 본 교사의 역할
(2) 사회학습theory(이론)에서 본 교사의 역할
(3) 인지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
① 피아제의 인지발달적 접근
② 정보처리 관점
(4) 정신分析(분석)학적 접근에서 본 교사의 역할
Ⅳ. 결 론
-참고資料-
Ⅰ. 서 론
영유아를 담당하는 교사들은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영유아의 개별적인 특징과 경험, 유아가 살고 있는 사회 · 文化적 상황에 대한 지식에 기초하여 적절한 개입전략(strategy)을 가져야만 한다. 영유아교육기관에서는 다른 각급 학교에서와 달리 일정하게 정해진 시간표에 의해서 엄격하게 하루 일과가 진행되기보다는 영유아들과의 생활 속에서 꾸준한 상호작용을 통하여 융통성 있게 일과가 진행되어야 하므로 교수-학습 면에서 교사의 전문성과 자율성, 융통성이 더욱 요구되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더…(省略)
유용하게 참고활용하세요~
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B형으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