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 선택적 장학과 우리나라 장학의 問題點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7:30
본문
Download : 장학) 선택적 장학과 우리나라 장학의 문제점.hwp
하지만 이후에 Glatthom(1997)은 선택적 장학에 대한 새로운 變化를 반영하
였다. 이러한 선택적 장학은
Glatthorn(1984)이 주장하였고, 초기에는 교사의 characteristic(특성)에 따라 그것에 적합한 장
학을 제시하였다. 둘째, 임상장학은 모든 교
사에게 제공되지만, 집중적 개발은 그것을 필요로 하는 교사에게만 제공된
다. 이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진등섭 역, 2004).
1) 집중적 개발
집중적 개발(intensive development)은 정년보장을 받지 않은 모든 교사들과
정년보장을 받았지만 심각한 문제를 경험하고 있는 모든 교사들에게 제공되
는 `임상장학`의 특수한 형태이다. 셋째, 임상장학은 모든 교사를 대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피상적인 영…(To be continued )
순서
Download : 장학) 선택적 장학과 우리나라 장학의 문제점.hwp( 24 )
장학) 선택적 장학과 우리나라 장학의 問題點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장학) 선택적 장학과 우리나라 장학의 問題點
다. 임상장학 과 집중적 개발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차이가 있따 첫째, 임상장학은 일반적으로 교수방법에 관심이 있
지만, 집중적 개발은 학습 성과에 관심을 갖는다. 즉, 이전에 강조하였던 교사의 characteristic(특성)에 따른 다섯 가지 장학 방법 대신,
집중적 개발, 협동적 전문성 개발, 자기주도적 개발이라는 세 가지로 구분하
여 제시하였다. , 장학) 선택적 장학과 우리나라 장학의 문제점기타레포트 , 장학 선택적 장학과 우리나라 장학 문제점
장학,선택적,장학과,우리나라,장학,문제점,기타,레포트
설명
%20%EC%84%A0%ED%83%9D%EC%A0%81%20%EC%9E%A5%ED%95%99%EA%B3%BC%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E%A5%ED%95%99%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1.gif)
%20%EC%84%A0%ED%83%9D%EC%A0%81%20%EC%9E%A5%ED%95%99%EA%B3%BC%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E%A5%ED%95%99%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2.gif)
%20%EC%84%A0%ED%83%9D%EC%A0%81%20%EC%9E%A5%ED%95%99%EA%B3%BC%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E%A5%ED%95%99%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3.gif)
%20%EC%84%A0%ED%83%9D%EC%A0%81%20%EC%9E%A5%ED%95%99%EA%B3%BC%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E%A5%ED%95%99%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4.gif)
%20%EC%84%A0%ED%83%9D%EC%A0%81%20%EC%9E%A5%ED%95%99%EA%B3%BC%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E%A5%ED%95%99%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5.gif)
%20%EC%84%A0%ED%83%9D%EC%A0%81%20%EC%9E%A5%ED%95%99%EA%B3%BC%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E%A5%ED%95%99%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6.gif)
레포트/기타
장학) 선택적 장학과 우리나라 장학의 drawback(걸점)
목차
Ⅰ. 선택적 장학
1. 집중적 개발
· 사전조사 회의
· 觀察 전 협의회
· 진단적 觀察
· 진단적 觀察의 分析(분석)
· 진단적 보고회
· 지도 모임
· 초점을 맞춘 觀察
· 초점을 맞춘 보고회
2. 협동적 전문성 개발
· 동료지도
· 전문적 대화
· 교육과정 개발
· 현장 연구
3. 자기주도적 개발
Ⅱ. 우리나라 장학의 drawback(걸점)
· 전시행정
· 비전문성
· 승진을 위한 수단
* bibliography
I. 선택적 장학
선택적 장학(differentiated supervision)이란 effect적인 장학은 기계적으로 어
느 하나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교사의 상황과 characteristic(특성)에 따라 적합한 장학
이 선택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장학이다.
장학) 선택적 장학과 우리나라 장학의 문제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