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ta(자료)] 시각장애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3:45
본문
Download : [a++자료] 시각장애에 대해서.pptx
준맹 : 양안 교정시력이 0.02~0.04
교육적 맹 : 점자나 촉각 및 청각매체를 통하여 교육해야 할 아동
시각장애,시각
광학적 기구 - 시각 장애인용 망원경이 있어 거리 조절 및 조명의 강약이 조절 가능한 다양한 종류 가 있어 자신에게 적합한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약시(저시력) : 양안 교정시력이 0.3~0.04
교정시력 – 컨택트 렌즈나 안경을 착용한 후 시력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맹 : 1/3m이상에서 안전지수를 판별하지 못하는 경우
약시아동 (저시력) : 광학적 기구의 도움이나 또는 도움 없이 보유 시력을 활용하여 일반문자를 통해 교육할 수 있는 아동
[a++data(자료)] 시각장애에 대해서
특수교육에서의 정의는 학생이 시력을 학습의 주된 수단으로 사용하는 능력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실제 중심시력은 저시력 에 속하나 점자를 읽기의 매체로 사용 할 수밖에 없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시력은 맹에 속해도 확대된 묵자 나 시각보조기기를 사용함으로써 묵자 읽기를 할 수 있는 아동도 있기 때문이다
설명
맹 : 1/3m이상에서 안전지수를 판별하지 못하는 경우 준맹 : 양안 교정시력이 0.02~0.04 약시(저시력) : 양안 교정시력이 0.3~0.04 교정시력 – 컨택트 렌즈나 안경을 착용한 후 시력 실명자 : 시력이 0으로 명암을 분간 못하는 절대맹을 가리키는데, 보통 광각은 겨우 있으면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시력이 없는 준맹 및 일정한 직업에 종사할 수 없는 사회맹을 포함.
묵자 – 일반적으로 인쇄된 문자. 점자와 반대.
순서
특수교육에서 맹아동과 저시력 아동을 시력만으로 정하지 않는 이유
![[a++자료] 시각장애에 대해서-1847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5/%5Ba++%EC%9E%90%EB%A3%8C%5D%20%EC%8B%9C%EA%B0%81%EC%9E%A5%EC%95%A0%EC%97%90%20%EB%8C%80%ED%95%B4%EC%84%9C-1847_01.jpg)
![[a++자료] 시각장애에 대해서-1847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5/%5Ba++%EC%9E%90%EB%A3%8C%5D%20%EC%8B%9C%EA%B0%81%EC%9E%A5%EC%95%A0%EC%97%90%20%EB%8C%80%ED%95%B4%EC%84%9C-1847_02_.jpg)
![[a++자료] 시각장애에 대해서-1847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5/%5Ba++%EC%9E%90%EB%A3%8C%5D%20%EC%8B%9C%EA%B0%81%EC%9E%A5%EC%95%A0%EC%97%90%20%EB%8C%80%ED%95%B4%EC%84%9C-1847_03_.jpg)
![[a++자료] 시각장애에 대해서-1847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5/%5Ba++%EC%9E%90%EB%A3%8C%5D%20%EC%8B%9C%EA%B0%81%EC%9E%A5%EC%95%A0%EC%97%90%20%EB%8C%80%ED%95%B4%EC%84%9C-1847_04_.jpg)
![[a++자료] 시각장애에 대해서-1847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5/%5Ba++%EC%9E%90%EB%A3%8C%5D%20%EC%8B%9C%EA%B0%81%EC%9E%A5%EC%95%A0%EC%97%90%20%EB%8C%80%ED%95%B4%EC%84%9C-1847_05_.jpg)
Download : [a++자료] 시각장애에 대해서.pptx( 68 )
실명자 : 시력이 0으로 명암을 분간 못하는 절대맹을 가리키는데, 보통 광각은 겨우 있으면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시력이 없는 준맹 및 일정한 직업에 종사할 수 없는 사회맹을 포함.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