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인지 theory 과 수업 요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12:32
본문
Download : 사회인지 이론과 수업 요소.hwp
자기효능감은 인간의 지식을 행동으로 연결시켜 주는 매개 역할을 한다. 자기효능감은 구체적인 해결해야할문제를 위해 설정된 수행기준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행동들을 조직하고 실행하기 위한 자신의 능력에 관한 지각 또는 판단이다.
,사범교육,레포트
사회인지 이론과 수업 요소에 대한 글입니다.
결과 기대란 어떤 행동이 낳을 가능성 있는 결과에 대한 판단 혹은 예상을 뜻하며, 효능감 기대란 어떤 수행 수준을 달성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이나 신념이다.
인간의 기대 중에서 사회인지 理論은 자기효능감 개념(槪念)을 사용한다.
삼각상호 인과표를 고려한 Zim…(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사회인지 이론과 수업 요소.hwp( 11 )
사회인지theory 과수업요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사회인지 theory 과 수업 요소
사회인지 theory 과 수업 요소에 대한 글입니다.
Bandura의 자기효능감에 대한 定義(정이)를 Schunk는 학습상황에 적용하여 학습에 대한 자기효능감은 학습자가 이미 소유하고 있는 지식과 기술을 efficacy적으로 적용하여 새로운 인지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능력에 관한 학습자의 믿음이라고 하였다.
순서
다.사회인지이론과수업요 , 사회인지 이론과 수업 요소사범교육레포트 ,
2. 자기효능감
기대가 행동의 촉발, 방향, 노력, 지속력 등에 影響(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이다. 공통적으로 삶의 중요한 측면에 대한 통제를 실행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에 과한 믿음을 강조하고 있다 지각된 자기효능감은 행동에 다양한 影響(영향), 즉 행동 종류의 선택과 노력의 투입량과 지속력 등에 影響(영향)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