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활동을 통한 창의력 계발과 인성 교육- 지리연구반의 활동 대안과 실제를 중심으로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3:10
본문
Download : 클럽활동을 통한 창의력 계발과 인성 교육- 지리연구반의 활동 방안과 실제를 중심으로 -.hwp
현지 조사에 앞서서 학교에서 조사방법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여 효율적인 조사가 되도록 하였다. 학생들에게 배부한 안내서는 와 같다.
조사 지역은 서면 로터리를 중심으로 각 간선로와 주요 이면도로를 선정하였으며 이를 8개의 구역으로 나누었다. 2명씩 구성된 8개조는 각각 자신의 조사구역에 가서 도로변에 접하고 있는 건물의 업종을 백지도에 옮기는 작업을 하였다. 시간은 대략 2시간이 걸렸으며 조사가 마친 후에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패스트푸드점에 모여 각자의 조사경험을 얘기하면서 조사방법의 장단점을 비교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조별로 특징을 취합하여 서면의 전반적인 특징을 찾아내도록 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였…(drop)
,인문사회,레포트
(1) 서면
레포트/인문사회
나. 도심지 탐험활동 (1) 서면 도심지 탐험활동은 지역 이해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이 잘못 알고 ... , 클럽활동을 통한 창의력 계발과 인성 교육- 지리연구반의 활동 방안과 실제를 중심으로 -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클럽활동을 통한 창의력 계발과 인성 교육- 지리연구반의 활동 방안과 실제를 중심으로 -.hwp( 44 )
도심지 탐험활동은 지역 이해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이 잘못 알고 ...
설명
클럽활동을 통한 창의력 계발과 인성 교육- 지리연구반의 활동 대안과 실제를 중심으로 -






다. 건물 층수별로 업종을 기록하면서 간판 등 외형적으로 드러나는 지표들을 통하여 받은 거리의 인상을 메모하도록 하여 나중에 조사할 남포동 지역과 비교 分析에 대비하였다.
서면의 조사활동 결과는 다음날 학교에서 방과후 별도의 시간을 마련하여 조사결과를 정리(arrangement)하고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던 생각과 비교하도록 하였다.순서
나. 도심지 탐험활동
나. 도심지 탐험활동
(1) 서면
도심지 탐험활동은 지역 이해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이 잘못 알고 있는 사실을 발견하게 하여 다른 지역을 인식하는 기초적 능력을 기르고자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