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 및 자살 행위 감소를 위한인성교육 구현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1:58본문
Download : 폭력 및 자살 행위 감소를 위한인성교육 구현 방향.hwp
<피해 학생의 측면에서>
바. 피해 학생이 학교에서 자신의 고민을 상담할 교사가 없었다.
위와 같은 폭력 및 피해 학생의 지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 중 …(drop)
,의약보건,레포트
다. 가해 학생보다 피해 학생이 체격이 컸으며 가해 학생은 칼을 잘 쓰는 학생이었다.
<폭력 학생의 측면에서>
라. 유기정학 동안 폭력 행위 의지가 소멸되지 않았다.
다. 「가해 학생은... , 폭력 및 자살 행위 감소를 위한인성교육 구현 방향의약보건레포트 ,






Download : 폭력 및 자살 행위 감소를 위한인성교육 구현 방향.hwp( 88 )
레포트/의약보건
학생 지도 사례(instance)와 drawback(걸점)
울산의 남자중학생 자살 사건에 대하여 담 당 장학사가 설명(說明)한 사건의 요지는 아래와 같다.
「가해 학생은 상당기간 여러 학생에게 폭력을 행사하였고, 학교에서는 이 사실을 알 고 유기정학 정도의 벌을 주었으며, 최근에는 담임교사가 폭력 행위를 하지 말라고 주의를 주었었다. 담임 교사의 지도력에 한계가 있었다.
나. 폭력 학생과 피해 학생에 대하여 전문 적으로 지도할 교사가 없었다. 」
위와 같은 instance(사례)로 볼 때, 다음과 같은 problem(문제점)을 제시할 수 있다아
가. 폭력 학생과 피해 학생에 대하여 개별 적인 지도가 없었다.폭력 및 자살 행위 감소를 위한인성교육 구현 방향
설명
「가해 학생은...
순서
학생 지도 사례와 문제점 울산의 남자중학생 자살 사건에 대하여 담 당 장학사가 설명한 사건의 요지는 아래와 같다.
사. 학교와 학부모간 연계교육이 부족하였다.
학생 지도 instance(사례)와 problem(문제점)
울산의 남자중학생 자살 사건에 대하여 담 당 장학사가 설명(explanation)한 사건의 요지는 아래와 같다. 피해 학생은 자살하기 전, 부친에게 학교를 전학시켜 달라고 하였으나 부친이 대수롭게 여기지 않았으며, 고통을 견디지 못한 피해 학생이 3충에서 투신하여 자살하였다.
마. 폭력 학생의 죄의식이 결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