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속의 성차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6:58
본문
Download : 광고속의 성차별.ppt
Ⅱ. 본론
- 시대별 광고속의 성역할 이미지
1. 인쇄광고
- 일반지 광고에서의 여성의 이미지
70年 전통적인 역할 외에 역할 혼용 모습
80年 가사일과 직장 일을 병행하는 이중역할의 모습
90年 전통적인 역할이 매우 감소, 대신 역할이 혼용되거나 공용의 모습 증가
- 남성지 광고에서의 여성의 이미지
여성의 위치는 가정적이며 우선적으로 가사와 미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묘사
남성은 가정 밖에서 일하는 모습이 많았고 값비싼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데 등장
2. 텔레비전 광고
- 여성의 성 역할 이미지
도미니크와 렌치라는 사람에 의해 조사된 70년대 광고 속 여성의 모습
1) 가정에 대한 상품이나 모델로서의 위치
2) 남성에 의존하고 그들의 보호를 필요로 한다.[광고학]광고속의성차별 , 광고속의 성차별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광고속의 성차별에 대한 글이며,시대별 광고속의 성역할 이미지
등에 관한 글입니다.
3) 여성을 성적인 대상으로 간주
- 남성의 성 역할 이미지
1) 자동차, 철강, 조선업의 발달
2) 가부장제 사회…(To be continued )
Download : 광고속의 성차별.ppt( 60 )
광고속의 성차별에 대한 글이며,시대별 광고속의 성역할 이미지등에 관한 글입니다.
상품과 소비양식에 관한 정보제공을 넘어서 文化적인 표현양식을 통해 대중의 文化를 형성하거나 주도하는 역할까지 포괄 한다.
,경영경제,레포트






[광고학]광고속의성차별
다수의 소비대중에게 상품이나 서비스 등의 존재를 알려 판매를 촉진하는 일종의 설득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속의 성차별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