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STP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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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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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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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IKEA 이케아 STP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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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EA
STP分析(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소비자들은 연령이나 성별, 교육 수준에 따라 다양한 구매 성향을 나타낸다. 이런 구매 성향은 가구 소비에 있어서도 비슷하게 나타나고 있다아 그렇다면 주요 가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연령별 가구 구매 성향과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간단히 分析(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여기에서는 IKEA가 어떤 시장을 선택하여 어떤 마케팅을 채택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표적마케팅의 대안에는 세 가지가 있다아 비차별화마케팅 (Undifferentiated marketing), 차별화마케팅 (differentiated marketing), 그리고 집중마케팅(concentrated marketing)이다.
비차별화마케팅(Undifferentiated marketing)이란 각 세분시장 사이…(drop)
다.
연령
20~30대의 젊은층
40대 이상
유형
개인주의형+경험주의형
순응형+성취형
life-style
▶개인주의
▶활동적이며 경험을 중시
▶Internet을 이용한 정보탐색
▶사회규범 등에 매우 순응적임
▶신분의식적이며, 과시적 성향
▶ 과거에 대한 동경심 높음
구매행동 특징
▶제품에 대한 호기심 많음
▶조립품 구매 선호
▶점포직접방문, 제품 직접관 찰
▶Internet을 활용한 정보탐색
▶가족 중심의 구매
▶모방을 좋아하고,유행추종
▶고급 상품을 취급하는 점포를 선호
IKEA는 다양한 디자인과 상품의 구비하고 주로 20~30대의 젊은층을 주요 타겟으로 삼고 있다아 이런점을 감안해 볼 때 역시 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조립품 구매를 선호하고, 활동적인 20~30대를 겨냥한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아
2. Targeting (목표(goal)시장선정)
기업은 시장에 진출하기 전에 몇 개의 세분시장에 진출할 것 인지, 그리고 어떤 세분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인지를 정해야 한다. IKEA는 비차별화마케팅을 선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