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독후감] 말의 품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0:35
본문
Download : 말의 품격.docx
책의 첫 장부터 마음을 울리는 문구가 내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그들은 비즈니스적인 자리에서도 탁월한 재능을 발휘하기도 하는데, 상대방이 말하기 쉬운 상황을 조성해줌으로써 자연스레 긍정적인 대화의 물꼬를 튼다.
<중략>
‘이청득심 – 들어야 마음을 얻는다.





‘당신 말이 누군가에게 한 송이 꽃이 되기를’
이 책 ‘말의 품격’은 크게 네 가지 주제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언위심성 – 말은 마음의 소리다’, ‘대언담담 - 큰 말은 힘있따’ 짧은 에피소드의 이야기들이라 읽기에 부담이 없어 술술 넘어가면서도 계속 여운이 남고 한 번 더 생각하게 되는 문장들이 많았다. 내 말들이 누군가에게 한 송이 꽃이었던 적이 있었을까? 안타깝게도 그랬던 적이 많지 않아 절로 고개가 숙여졌다. 경청을 잘하는 사람은 흡수력이 매우 뛰어나다.
다. 하지만 분명 이 책 ‘말의 품격’을 만난 건 나에게 행운이었고, 내 삶을 變化시켜 줄 처음 이라는 점에서 감사하고, 고맙다.
말의품격
책을 읽은후 느낀 점을 마음을 담아 작성한 독서 감상문(report)(A+)을 올리기 합니다.’
Download : 말의 품격.docx( 95 )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그래서 타인의 지혜를 스펀지처럼 쏙쏙 잘 흡수해나간다.
1. 독서 感想文(감상문)
레포트 > 기타
순서
[A+ 독후감] 말의 품격
책 초반부에 등장한 이 말은 ‘남의 말을 귀 기울여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따 이기주 작가의 신작 ‘말의 품격’은 가장 먼저 말을 듣는 자세, 경청에 관한 이야기로 그 첫 단추를 풀어냈다. 책을 읽는 것 만으로 한 순간에 모든 게 좋은 방향으로 바뀔 걸 기대하지 않는다.
설명
책을 읽고 느낀 점을 마음을 담아 작성한 독서감상문(A+)을 업로드 합니다. ‘이청득심 – 들어야 마음을 얻는다’, ‘과언무환 – 말이 적으면 근심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