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et.kr 안철수 연구소의 기업 instance(사례) 연구, 평가 > packet2 | packet.kr report

안철수 연구소의 기업 instance(사례) 연구, 평가 > packet2

본문 바로가기

packet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안철수 연구소의 기업 instance(사례) 연구,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1:55

본문




Download : 안철수 연구소의 기업 사례 연구, 평가.hwp




R&D: 조심스럽게 한 걸음씩
라. 내부 조직 관리 (신뢰, 다양성, 공정한 경쟁)
마. 느리지만 견실한 성장
바. 세계적인 기술력
4. 기업특징
가. CEO 안철수의 인지도
나. CEO를 절대적으로 신뢰하는 직원들
다. R&D: 조심스럽게 한 걸음씩
: 안철수연구소는 창립 이후 계속 R&D 투자가 매출액의 10%를 상회하는 수준을 보이고 있다아 지금까지 안 연구소의 주요성과는 모두 품질의 혁신에서 왔다.
다.안철수 연구소의 기업 instance(사례) 연구, 평가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안철수 연구소의 기업 사례 연구, 평가.hwp( 56 )


레포트/경영경제
안철수연구소 , 안철수 연구소의 기업 사례 연구, 평가경영경제레포트 ,


1. 기업紹介(소개) / 설립배경
가. 연혁 / 성장과정
나. 주요 제품 紹介(소개)
다.
: 그의 이름과 함께, ‘V3’라는 이름은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SW로서 이미 90년대 초반부터 안철수 사장의 무료 배포와 함께, 전국의 PC유저들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확보하였다. 중간 관리자들의 교육 강화
라. 해외 시장 공략 강화
마. 사원들에 대한 전사적인 교육 강화

3. 성 공 요 인
가. ‘안철수’ 사장 / ‘V3`의 인지도
: ‘컴퓨터의 슈바이처’,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의 아버지’, ‘컴퓨터 퇴마사’등, 여러 가지 수식어와 함께, ‘정직, 성실, 신뢰’라는 이미지를 연상케 하는 그의 이름이 갖는 effect(영향) 력은 그 어떤 광고 marketing 보다 큰 효과(效果)를 낳는다. 최근 매출 내역(`98 ~ `01)
2. CEO 안철수
가. 약 력
나. 주요수상 및 선정경력(최근 4개년간)
3. 성 공 요 인
가. ‘안철수’ 사장 / ‘V3`의 인지도
나. 안철수연구소만의 the gist가치
다. 기업의 규모가 매년 커지는 현재에는 CTO 영입 및 우수한 연구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R&D 인원은 99년 21명에서, 2000년 47명, 2001년 65명까지 계속되는 충원이 이루어지고 있다아 최근에는 소프트 …(skip)

안철수연구소




순서


안철수%20연구소의%20기업%20사례%20연구,%20평가_hwp_01.gif 안철수%20연구소의%20기업%20사례%20연구,%20평가_hwp_02.gif 안철수%20연구소의%20기업%20사례%20연구,%20평가_hwp_03.gif 안철수%20연구소의%20기업%20사례%20연구,%20평가_hwp_04.gif 안철수%20연구소의%20기업%20사례%20연구,%20평가_hwp_05.gif 안철수%20연구소의%20기업%20사례%20연구,%20평가_hwp_06.gif


다. 안철수 사장의 경영스타일
라. 비교적 젊은 연령대의 조직 구조
마. 정직한 자기 PR
바. 대기업 스타일의 조직운영
5. 특징에 따르는 장단점
6. 실패 요인
가. 국내 시장의 실패
나. 해외 시장의 실패

7. improvement(개선)점 / 향후해결해야할문제
가. marketing 의 제고
나. CEO에 대한 의존 탈피
다. 과거에는 단지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에 국한 되었던 그의 이미지는 최근 그의 경영스타일이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얻음으로써,‘정직한 경영인’이라는 또 하나의 플러스 효과(效果)를 창출하기에 이르렀다. 이는 회사 설립이후에도, 이전까지 V3를 무료로 사용하던 유저(개인/단체)들을 고객으로 전환시키는데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나. 안철수연구소만의 the gist가치
: CEO 안철수는 ‘the gist가치’와 ‘비전’이 있는 기업 만들기를 `영혼이 있는 기업 만들기`로 定義(정의)하였다. 덧붙여 단기적인 수익보다는 `the gist가치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여 살아가는 모습`이 더 중요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생존에 절대적인 effect(영향) 을 미친다는 結論을 내렸다.
1. 우리 모두는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한다.
2. 우리는 `존중`과 `신뢰`로 서로와 회사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한다.
안철수 연구소의 the gist가치, 비전은 다음과 같다.
3. 우리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Total 9,53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acke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acke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