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아동] 능동적 학습자로서의 유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23:21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능동적 학습자로서의 유아.hwp
특히 학습자인 유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교육과정학자들(Ayers, 1990; Grumet, 1976; Miller, 1990)은 교육과정이란 ‘학습자 자신이 교육과정을 능동적으로 구성’하는 것이며, 학습자들과 교사들의 살아 있는 경험으로까지 폭넓게 접근 할 때 생동감 있는 교육과정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Download : [인문][아동] 능동적 학습자로서의 유아.hwp( 69 )
순서
![[인문][아동]%20능동적%20학습자로서의%20유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B%8A%A5%EB%8F%99%EC%A0%81%20%ED%95%99%EC%8A%B5%EC%9E%90%EB%A1%9C%EC%84%9C%EC%9D%98%20%EC%9C%A0%EC%95%84_hwp_01.gif)
![[인문][아동]%20능동적%20학습자로서의%20유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B%8A%A5%EB%8F%99%EC%A0%81%20%ED%95%99%EC%8A%B5%EC%9E%90%EB%A1%9C%EC%84%9C%EC%9D%98%20%EC%9C%A0%EC%95%84_hwp_02.gif)
[인문][아동] 능동적 학습자로서의 유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다. , [인문][아동] 능동적 학습자로서의 유아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능동적 학습자로서 유아
인문,아동,능동적,학습자로서,유아,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능동적 학습자로서의 유아
교육과定義(정이) 패러다임이 개발에서 이해로 change(변화)되고 있다(Pinar, Reynolds, Slattery & Taunman, 2001). 이러한 change(변화)를 수반하는 교육과정 분야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분야에서 사용되는 학자들의 언어에 대한 세밀한 주의와 함께 해당 분야에서 산출된 담론에 관한 해석이 필요하다. 이러한 관점과 연관된 재개념(槪念)주의자들은 교사나 연구자의 관점과 유아들의 관점이 다르다는 전제하에 자유선택활동을 유아 경험의 주관적인 측면과 학습상황의 맥락을 고려하여 유아의 관점에서 analysis(분석) 하고자 하였다(손영수, 2001; 유혜령, 1998; 임성혜, 손영수, 2001; Wing, 1995). 포스트모더니스트(postmodernist)들 역시 다양성, 차이 그리고 시간의 흐름인식, 공간과 영역, 사회文化(문화)적으로 인해 구성된 자아정체…(투비컨티뉴드 )
[인문][아동] 능동적 학습자로서의 유아
설명
[인문][아동] 능동적 학습자로서의 유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러한 교육 과定義(정이) 패러다임의 change(변화)는 유아교육과정에 연구에서도 나타나고 있다(양옥승, 2000a, 2000b; Beyer & Bloch, 1996; Cannella, 2002).
최근 대두되고 있는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재개념(槪念)주의적 접근은 발달론적 접근의 한계를 인식하여 1970년대 이래 지속된 교육과정 담론들(예:정치적, 인종적, 성, 현상학적, 포스트모던, 자서전적/전기적, 심미적 텍스트)을 중심으로 유아교육과정을 재조명하려는 다양한 목소리가 있음을 보여 주는 시도이다. 즉 유아자신, 부모, 그리고 유아교육자, 정책결정자들 모두 다양한 학습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유아들이 무엇을 알기를 원하며, 어떻게 의미 있는 세계를 구성하는지를 알 necessity 이 있음을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