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업의경제우위제고를위한내부마케팅모델형성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6:20
본문
Download : 서비스기업의경제우위제고를위한내부마케팅모델형성연구.hwp
이와같은 방법을 통하여 더욱 확장된 내부marketing 의 concept(개념)은 조직을 더욱 유연하고 민감하게 만들며 메니지먼트의 마인드를 變化(변화)시키는데 기여할수 있겠다.
레포트/경영경제
서비스기업의경제우위제고를위한내부마케팅모델형성연구
Download : 서비스기업의경제우위제고를위한내부마케팅모델형성연구.hwp( 77 )
서비스 기업의 경쟁우위제고를 위한
내부marketing 「모델」형성 연구
金 宗 洙 *1)
安 重 植 **
< 목 차>
Ⅰ. 序 言
Ⅱ. 내부marketing 의 槪念
Ⅲ. 내부marketing 의 論理的 槪念擴張
Ⅳ. 내부marketing 의 組織能力提高를 爲한 論理
Ⅴ. 내부marketing 의 社會的 프로세스
Ⅵ. 내부marketing 의 「모델」 形成
Ⅶ. 結 論
Ⅰ. 序 論
최근 기업에서는 고객만족을 최우선 Task 로 하면서 우선 고객만족은 종업원 만족에서부터 출발한다는 경영전술에 따라 종업원 만족 창출을 위한 여러가지 전술적 서비스 호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는 관점에서 서비스 대상이 내부 종업원으로 까지 확대되고 있다아 그러나 이 論理는 종업원의 참가와 상호작용을 통하여 내부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기업의 중장기 서비스 전술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시즈(seeds)에 입각한 一過性 단기전술에 따라 근시안적으로 종업원문제에 접근하려는 기업의 경영철학에서 전개했다는데 그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아
일반적으로 내부marketing 의 concept(개념)은 사회적 프로세스의 시각을 도입함으로써 기능 전문가들간의 내부업무 관계improvement(개선)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게 된다 고객 「시장」의 속성 에 따라 제한되어왔던 이제까지의 시스템에서 탈피하고 오픈시스템으로서 조직내부의 고객과 공급자 관계에 대한 사고방식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거시marketing 이나 사회marketing 의 concept(개념)을 도입하여야 한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내부marketing 의 concept(개념)적 관점에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조직적 능력이 부…(To be continued )
서비스기업의경제우위제고를위한내부마케팅모델형성연구
서비스기업의경제우위제고를위한내부마케팅모델형성연구 , 서비스기업의경제우위제고를위한내부마케팅모델형성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서비스기업의경제우위제고를위한내부마케팅모델형성
설명
서비스기업의경제우위제고를위한내부마케팅모델형성,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